HERI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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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리리뷰 10호] 필요한 에너지 직접 생산 “석유 없이 농사지어요”

[헤리리뷰] 녹색생활 전북 부안 화정마을의 저탄소생활 » 화정마을 주민이 폐식용유를 활용한 바이오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콤바인으로 유기농 벼를 수확하고 있다. ‘주산을 사랑하는 사람들’ 제공 햇빛·바람으로 전기 생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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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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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속 시민 텃밭 ‘지속가능한 먹을거리’ 공급

[헤리리뷰] 영국 런던의 로컬푸드 프로젝트 » 런던푸드링크에서 추천한, 지역산 유기 농산물을 재료로 쓰는 음식점.2012년까지 2012개 시민텃밭 조성런던은 요즘 2012년 올림픽 준비로 부산하다. 그중에 ‘수도의 성장’(Capital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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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7420

협력회사들과 ‘저탄소 파트너십’ 구축

[헤리리뷰] 기업의 녹색경영 » 협력회사들과 ‘저탄소 파트너십’ 구축 롯데백화점은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적 기업으로서 ‘저탄소 경영’에 힘쓰고 있다. 연간 누적인원 2억명에 가까운 고객들에게는 ‘저탄소 라이프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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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6371

수수료 면제 ‘저탄소 녹색통장’ 인기몰이

[헤리리뷰] 기업의 녹색경영 » 수수료 면제 ‘저탄소 녹색통장’ 인기몰이 우리은행은 친환경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대출과 수신 금융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태양광산업 관련 중소제조업체를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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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6318

탄소, ‘환경가치’ 담은 새 화폐가 되다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 ‘팍스 카보니움’의 시대 바야흐로 ‘팍스 카보니움’(Pax Carbonium: 탄소 중심 시대)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경제는 달러를 매개로 하나가 됐다. 사람들은 그 시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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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7685

온실가스 감축사업, 유망 투자사업 ‘예감’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3단계 투자2 » 국내기업 유엔 등록 CDM사업 현황 국내에만 19건 등록… 2050년 5천억달러 시장 예상 올해 7월 국내 두 번째 청정개발체제(CDM) 프로젝트인 온산 로디아 아산화질소(N₂O) 감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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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9245

철강·자동차 ‘오염제로’ 향해 쉼없는 기술 투자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3단계 투자1 포스코 ‘파이넥스’, 현대차 ‘LCA’ 환경성과 자랑 새로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또 기존 시장을 지키기 위해 피나는 싸움을 벌이는 것은 기업들의 숙명이다. 하지만, 글로벌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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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9274

탄소보고 인색한 한국기업 ‘세계와 소통 미약’

» 탄소보고 인색한 한국기업 ‘세계와 소통 미약’ 2단계 공개 /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GRI 가이드라인’ 등 글로벌 스탠더드 ‘정확히’ 적용해야 “공개되지 않으면 문제점을 발견할 수 없다.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면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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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8601

“전력산업 탄소감축 부담=발전사 한 곳 연매출”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1단계 관리 환경효율성은 환경영향으로 경제성과를 나눈 개념 지속가능발전세계기업협의회(WBCSD) 정의 한국은 현재 세계 9위 온실가스 배출국이다. 1990년 이후 온실가스 배출량은 85.4%나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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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9403

저탄소 녹색경영 관련 용어 설명

기후변화협약(UNFCCC: United Nations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 이산화탄소를 비롯한 온실가스 방출을 제한해 지구의 온난화를 규제, 방지하기 위해 1992년 체결된 국제협약. 교토의정서(Kyoto Protoco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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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6295

‘탄소경쟁력’ 미래 기업 성공의 조건 2

배출권 거래제? 탄소 줄이면 돈 되는 새 시장 탄소는 이제 기업의 울타리를 넘어 교환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자체적으로 거래가 이뤄지는 하나의 시장도 형성하고 있다. 탄소시장과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의 기반은 1997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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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6618

'저탄소 경영’ 소통 없인 기회도 없다

탄소경제’(Carbonomics) 체제로 전환하고 있는 외국 정부와 기업들은 기후변화가 위협 요인이면서 동시에 성장의 기회라고 보고 있다. 이들은 저탄소 경제를 이끌어가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해 내고 있다. 지속가능한 경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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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8976

에코 이마트, 유통부문 ‘저탄소’ 선도

제조업체 못지않게 신기술의 고효율 설비를 도입해 저탄소 녹색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는 유통업체도 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신세계 이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신세계 이마트는 지난 10월9일 기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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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7391

탄소 공개 안 하면 투자유치 때 불이익

기후변화는 단순한 환경문제가 아니라 국제적인 역학관계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 정치·경제적 문제라는 건 주지의 사실이다. 실제로 기후변화는 지구온난화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유럽과 미국의 풍부한 금융자본, 산업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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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6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