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I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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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들과 ‘저탄소 파트너십’ 구축

[헤리리뷰] 기업의 녹색경영 » 협력회사들과 ‘저탄소 파트너십’ 구축 롯데백화점은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적 기업으로서 ‘저탄소 경영’에 힘쓰고 있다. 연간 누적인원 2억명에 가까운 고객들에게는 ‘저탄소 라이프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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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7476

수수료 면제 ‘저탄소 녹색통장’ 인기몰이

[헤리리뷰] 기업의 녹색경영 » 수수료 면제 ‘저탄소 녹색통장’ 인기몰이 우리은행은 친환경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대출과 수신 금융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태양광산업 관련 중소제조업체를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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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7276

탄소, ‘환경가치’ 담은 새 화폐가 되다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 ‘팍스 카보니움’의 시대 바야흐로 ‘팍스 카보니움’(Pax Carbonium: 탄소 중심 시대)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경제는 달러를 매개로 하나가 됐다. 사람들은 그 시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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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8744

온실가스 감축사업, 유망 투자사업 ‘예감’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3단계 투자2 » 국내기업 유엔 등록 CDM사업 현황 국내에만 19건 등록… 2050년 5천억달러 시장 예상 올해 7월 국내 두 번째 청정개발체제(CDM) 프로젝트인 온산 로디아 아산화질소(N₂O) 감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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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10458

철강·자동차 ‘오염제로’ 향해 쉼없는 기술 투자

[헤리리뷰]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3단계 투자1 포스코 ‘파이넥스’, 현대차 ‘LCA’ 환경성과 자랑 새로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또 기존 시장을 지키기 위해 피나는 싸움을 벌이는 것은 기업들의 숙명이다. 하지만, 글로벌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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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10418

탄소보고 인색한 한국기업 ‘세계와 소통 미약’

» 탄소보고 인색한 한국기업 ‘세계와 소통 미약’ 2단계 공개 /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GRI 가이드라인’ 등 글로벌 스탠더드 ‘정확히’ 적용해야 “공개되지 않으면 문제점을 발견할 수 없다.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면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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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9858

'저탄소 경영’ 소통 없인 기회도 없다

탄소경제’(Carbonomics) 체제로 전환하고 있는 외국 정부와 기업들은 기후변화가 위협 요인이면서 동시에 성장의 기회라고 보고 있다. 이들은 저탄소 경제를 이끌어가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해 내고 있다. 지속가능한 경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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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6.24
  • 조회수 10065